본문 바로가기

봉사

UIA 국제기구 사단법인 국제문화교류재단

나눔 봉사

후원 행사를 통해 나눔 지원을 합니다.

2019 10 13일 어르신 식사봉사 

기부 후원

1000여 분의 어른들이 식사를 했답니다.

자원봉사자 50여 명 1365 등록을 위한 서명

봉사자 대기줄

국제문화교류재단 상임이사 좋은사람들 그림 전시회와 물품 기부 

전시회

2019 10 11일 국제문화교류재단 김영규 이사장은 법무부 서울북부 준법지원센터 서울북부보호관찰소 배종상 소장님을 통해 불우 보호관찰 대상자에게 전기 요금 지원 및 기부물품을 전달하였습니다.

보호관찰소 임직원과 재단 임직원

영상 시청과 담화, 지속적인 기부에 대해 협의

강영호 상임위원장이 운영하는 제아치과에서 전기요금 기부와 물품 기부 

2019. 10 강남구 논현동 문화센터에 어른신들 공연 행사 참여

상임고문인 제아치과 강영호 박사님의 후원으로 500만원 기부

많은 어르신들의 공연과 관람

공연.. 다수

2019년 2월 17일 일요일 잠실 종합운동장 주 경기장에서 12,000 명이 모인 가운데

재단 주관으로 마라톤 대회와 재단 의료 봉사팀, 문화 공연팀이 참여하여 행사를 가졌습니다. 

링크 버튼

2019년 2월 17일 일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마라톤 대회에 재단 문화분과 공연팀이 참석하여 애국가를 부르고 공연을 이어갔다.

전자 바이올린 유수미(Shu)

가수 정오양 

 국악 명창 박경원, 

어린이 중창단, 김로이, 김인혜, 김주하, 김현아, 송태민, 윤희영, 이나경, 조윤서 

가수 김진숙

가수 김부여

진도 북놀이 박득준, 전미숙

국악가수 나유미 

바이올린 정재선

소프라노 장승희

최고의 인생 가수 허소영

국제문화교류재단 강영호 고문과 서인원 동부지회장, 코미디언 외 임직원 

의료 봉사를 하고 있는 박희순 부원장

마라톤 선수에게 미라테잎 요법의 응급처치를 하는 서인원 동부지회장 

임직원들이 구강 용품 및 기부 물품을 나누어 주고 있다

졸업식 참가

장학금 지원

재단 공연진 참여 행사지원 

다문화인 지원

12월 19일 국회에서 국제문화교류재단 김영규 이사장이 사회공헌자들에게 인사를 나누고 있고, 재단 임원진 여섯명이 사회 공헌자 대상을 받았습니다.  

수석 고문인 강영호 박사가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고 지회 임원진 서대석 대표가 식약처장 상을 받고 구광열 임원이 여성가족부 장관상 등 이사장님을 포함한 여섯 분이 부문별 대상을 차지했습니다.

지난 19일 국회에서 열린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식에서 국제문화교류재단 김영규 이사장을 포함하여 사회 공헌에 적극 헌신한 임원진 여섯 명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수상식에서는 재단 이사장을 포함하여 수석 고문인 강영호 박사가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 문화분과 가수 정오양, 화가 이건희, 서울 동부지회 서인원 지회장, 재단 회원사 진 바이오셀 진석우 대표, 재단 사무국 박수인 국장 등이 사회공헌상을 받았다.  

국제문화교류재단은 매주 1회 이상의 사회봉사를 하고 있으며, 전국에 16개 지회를 두고 있는 대형 재단으로 전국적으로 문화행사와 나눔·의료봉사를 통해 사회의 온정을 전하고 있는 단체이다


평소 선행으로 추천을 받아 상을 수상한 김 이사장은 수상식에서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고 한 말이 있으나 선행을 베풀고 봉사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보며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의 기회가 넓어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출처 서울경제 신문 : https://www.sedaily.com/NewsView/1S8JVN6ISM

링크 버튼

12월 17일 국제문화교류재단 우수 봉사자 빈곤 학생에게 장학금 200만 원을 지급하였습니다.  

UIA국제기구 국제문화교류재단 상임고문 강영호 박사는 지난 17일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성남소재 S대학 4학년 L양으로 평소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고 모범적인 생활을 한 것으로 알려져 추천을 받아 장학금을 수여받게 됐다.

국제문화교류재단은 국제협회연합(Union of International Associations·UIA) 국제기구에 소속된 재단으로, 미국, 필리핀, 몽골, 미얀마, 베트남, 인도네시아, 가나, 탄자니아, 콩고 등의 해외 지회와 국내 16개 지회에서 문화봉사, 나눔봉사, 의료봉사 등의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는 대형 재단이다. 

화재 시험 영상 확인하기

특히 상임고문인 강영호 박사는 강남의 제아치과 대표원장으로 평소 소년·소녀 가장 장학금 지원 및 다문화가정, 홀몸노인 지원 등 소외 계층을 위한 후원 활동 또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한편 국제문화교류재단 김영규 이사장은 "재단이 기획재정부 고시된 지정기부단체로 연말 결산 전 기부 후원 모금액을 소외 계층에 전달하고 10여 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추가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기사 출처 국제뉴스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44323  

 

링크 버튼

신탄진 어르신들을 찾아 후원 봉사를 했습니다. 

어르신들께서 감사의 마음으로 식사를 차려주셨답니다.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어르신들께 의약품 기부와 의료비 지원을 하고 왔습니다.

햄버거와 음료를 좋아하신다는 정보를 얻어 추가로 햄버거를 나눠드렸더니 무척 좋아하셨답니다.

(서울=국제뉴스) 조진성 기자 = 국내외 봉사단체 UIA 국제문화교류재단(이사장 김영규)은 지난 12일 신탄진 지역과 예산지역 홀몸 어르신들과 노인회 어르신들을 찾아 의료 용품과 의료비를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재단 김 이사장과 방송인 이선호 성우, 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이 평소 좋아하신다는 햄버거과 음료를 들고 방문했다.

김 이사장은 "이번 기부 행사는 진 바이오셀 오메가3 기부 후원과 강남 제아치과에서 의료비 지원과 구강용품을 후원해 전달하는 일을 재단이 맞았다"며 "주고받는 마음도 좋은 만큼 전달하는 재단의 입장도 즐거움이다. 이러한 기회를 준 후원 업체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UIA 국제기구 국제문화교류재단은 국내 병원에서 버려지거나 방치되는 의료기들을 수거해 어려운 국가의 국민을 위해 무상 기부하는 일을 하고 있으며 많은 병원과 제약사들의 후원으로 의약품과 의료 봉사를 하는 단체로 알려져 있다. 

김 이사장은 "문화교류를 통해 사람을 위한 봉사가 많은 분야에서 이뤄지고 있다"며 "사람은 존중받을 권리가 있기 때문에 재단은 더 겸손한 자세로 봉사에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링크 버튼

2018 08 26 서울시 신청사 8층 필리핀 어 문화행사 

재단 이사장 축사 

나눔과 후원

필리핀 교민 500여 명 참석  

‘제2회 빙고 낭 위까(Bingo ng WIKA)’가 지난 26일 서울시 신청사 다목적 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필리핀어의 달을 맞아 필리핀어를 서울시민에게 소개하기 위한 문화 나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주한 필리핀대사관 관계자 및 필리핀 출신 이주노동자·결혼이주여성·유학생과 다문화가정 자녀, UIA 국제기구 ICCF 국제문화교류재단 김영규 이사장,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이사장, 제아치과 강영호 원장 등 500명이 참석했다.

이날 재단을 통한 기부로 여러 기업이 참여했으며, UIA 국제기구 ICCF 국제문화교류재단 김영규 이사장은 행사를 위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재단을 대표해 경품 상품을 전달했다. 장기적인 지원과 문화 교류를 확대해 다문화인들이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협력관계를 만들어 가기로 했다.

링크 버튼
링크 버튼

2018년 6월 25일 동네 거리에 벽화를 그립니다.

 

참여하는 분들이 느끼는 보람 만큼 시민들도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좋은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문화가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지역 노인정 어른신들도 즐거워 함께 식사를 합니다.

2018년 6월 23일 1급 전신 마비 장애인을 찾아가 간병인에게 의약품과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나누는 기쁨" 주신 분들의 마음을 잘 전달하는 저도 감사와 은혜가 됩니다. 환하게 받아 주시는 어르신들 고맙습니다.

농사철 어르신들을 응원합니다. 의약품 전달하고 기부 물품을 나우고 왔습니다.

의약품을 전달, 주신분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의료 용품 전달, 

더운 여름날 어르신들께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합니다. 

홀로계시는 어르신께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기부 물품을 전달합니다. 

2018년 6월 24일 병석에 계신 어르신께 병문안 겸, 의약품과 기부품 전달

바자회

식사봉사

행사지원

자원봉사회

 

2019년 7월 10일 ~ 8월 5일 

한부모 가정과 학생 2명, 소년·소녀 가장 학생 5명, 생활보호 대상 가정 학생 10명에게 각 20만 원에서 100만 원의 장학금과 30만원 상당의 기부 물품을 전달했습니다. 

첨부파일

공유하기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