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나눔 THE CREATIVE CENTER

Home   >   봉사나눔

봉사나눔

의령군 보천과채정보화마을, 성공적인 꽃길 조성

작성일 : 2020-05-06 13:18 작성자 : 이유진 (siah1017@naver.com)

의령군은 정보화마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볼거리 제공으로 마을을 활성화하기 위해 의병마라톤 코스인 화정면 상일·상이리 제방 일원 둑길에 꽃길을 성공적으로 조성했다.

(사진=의령군청 제공)

특색 있는 볼거리 제공과 정보화마을 특산품 직거래 장터 개최 등 개화 시기인 5월에 맞춰 마을 단위의 축제를 통해 정보화마을 자립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시작된 꽃길 조성은, 지난해 가을 꽃양귀비 씨앗 파종을 시작으로 그동안 정보화마을 오점숙 위원장 및 회원들과 마을 주민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물주기, 잡풀 제거, 퇴비 시비 등 지속적인 노력 끝에 올해 싹을 틔우고 드디어 꽃을 활짝 피우게 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축제 개최는 취소됐지만, 꽃길 조성을 통한 아름다운 경관은 물론 색다른 볼거리 제공과 청정자연이 어우러진 힐링과 치유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에게 건강한 에너지를 충전해주고 있다.

의령군 신정민 군수 권한대행은 "지역주민들이 화합해 자발적으로 이룬 꽃길 조성을 통해 정보화마을이 자립할 수 있는 성공적인 첫걸음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관리와 관심을 통해 내년에는 성공적으로 지역축제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며 당부했다.

한편 2007년 정보화마을로 지정된 보천과채 마을은 남강변의 비옥한 토지에서 자란 시설 하우스 농작물이 특산품으로서 애호박, 가지, 파프리카, 방울토마토, 메추리알 등 다양한 농산물로 구성된 꾸러미 상품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