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나눔 THE CREATIVE CENTER

Home   >   봉사나눔

봉사나눔

숲으로 돌려주는 '희망의 도토리 심기' 집콕 봉사 캠페인

작성일 : 2020-05-06 13:19 작성자 : 이유진 (siah1017@naver.com)

BGF리테일은 집에서 식물을 키우는 '희망의 도토리 나무 키우기' 봉사활동을 연다.

(사진=BGF리테일 제공)

‘희망의 도토리 나무 키우기’는 BGF리테일이 무료로 제공하는 도토리나무 키트에 담긴 도토리를 집에서 키우는 나무심기 활동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다수가 모이는 환경보호 활동이 조심스러워진데 맞춰 온가족이 집에서 쉽고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는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기획됐다.

도토리나무 키트에는 노을공원에서 자라고 있는 상수리나무에서 수확해 건조를 거친 도토리들과 재배에 필요한 흙, 돌 등이 담겨있다. 도토리를 집에서 키우는 방법이 상세히 적혀있는 안내문과 도토리와 함께 집에서 기를 수 있는 상추, 토마토 등의 씨앗도 함께 구성했다.

도토리를 키우는 방법은 간단하다. 폐 페트병이나 사용한 아이스컵에 키트 안에 담긴 돌과 흙을 넣고 도토리 2~3알을 심은 뒤 물을 흠뻑 주면 수 일 후 새싹을 만날 수 있다.

집에서 6개월 이상 자란 도토리는 향후 노을공원 나무자람터로 옮겨져 숲에 심길 묘목으로 자라게 된다. 숲에서 난 도토리를 안전하게 인큐베이팅해 숲으로 다시 돌려주는 것이다.

이러한 취지와 언택트 활동 방식이 임직원과 가맹점주의 호응을 얻으면서 희망의 도토리 약 3000알이 지원자 모집 시작 5시간 만에 모두 소진됐다. BGF리테일은 미처 선착순 인원 내에 신청하지 못한 가맹점주의 요청이 쇄도함에 따라 2차 진행을 검토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신청자들이 도토리에 꾸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토리 새싹과 가족사진 찍기, 도토리 이름 짓기 공모전, 도토리 자랑대회 등 도토리의 성장 주기에 맞춘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