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행사

문화행사

의병박물관, '아름다운 우리 그림전' 특별전 개최

작성일 : 2020-06-23 16:02 작성자 : 김나연 (uuje95@gmail.com)

경남 의령군은 지난 23일부터 의병박물관에서 특별 기획전 '아름다운 우리그림展'을 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창원궁중회화협회 회원들의 연합전으로 의령에서 활동하는 김남희 작가 등 21명의 작가가 참여했다.

(사진=의령군청 제공)

아름다운 우리 그림은 궁중회화와 민화를 지칭하는 말로 궁중회화는 오봉도, 십장생도, 궁중모란도, 책가도 등 궁중에서 사용하던 고급스러운 작품들을 말하며 민화는 일반 서민들의 삶 속 행복과 장수, 출세의 바람과 교훈의 내용을 담아낸 그림을 말한다.

'대중미술'의 전형으로 비록 조선 후기에 반짝 그 빛을 발하고 말았지만, 그 정신과 흐름은 우리의 소중한 자산으로 남아 있다.

의병박물관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과거의 단순한 재현이 아닌 현대인의 미감과 대중의 새로운 요구에 걸맞은 재창조의 작품들로 과거의 아름다운 전통과 오늘날 감성을 잘 반영했다"고 한다.

그리고 관람객들을 위한 코너에서 민화 색칠하기 등의 체험도 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내달 5일까지 열리며 월요일은 휴관이다.

관람은 정부의 코르나19 생활 속 거리 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마스크 착용, 체온측정, 손 소독, 관람객 명부 작성은 필수이며 관람 시 주변 사람과 1m 이상 관람 거리 두기 등의 지침을 따라야 한다.

관람 문의는 전화(055-570-2800)로 문의하면 된다.